2021/11 6

[환전] 환율우대 100% 받기, 달러 투자하는 방법

일단 최근 환율이 미쳤다. 위의 가격은 고시 가격이고 실제로 은행에서 거래를 하려면 이것보다 더 비싸게 사고 싸게 팔아야 한다. 그 이유는 은행은 환전해주는 수수료를 받아야 하기 때문이다. 어쨌든 달러의 가격이 이렇게 변하는 이유는 이 영상을 참고해보길 바란다. 다 보았는가? 결론은 미국이 시장에 돈을 풀게 되면 인플레이션이 발생해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게 되고 풀었던 돈을 다시 거두어들이게 되면 달러의 가치가 올라가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활용하여 환차익을 볼 수 있다. 원화만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이렇게 달러로 가지고 있는 것이 좋은 것 같다. 그렇다면 이제 그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환전 8:09분 부터 보면 된다. 그전에 환전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보고 싶다면 앞에 부분부터 듣는 것을 ..

노후 준비 하는 방법 (노후 준비의 중요성)

우선 나는 20대다. 아직 노후라고 하면 머나먼 이야기 같지만 사실 한해, 한 해가 지나다 보면 어느새 지나가 있는 것이 시간이다. 우리의 수명은 의료기술의 발달로 더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왕성하게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그래서 우리는 왕성하게 일을 할 때부터 노후준비를 해야하는 것이다. 물론 아직은 노후라는 것이 피부에 와닿지도 않고 머나먼 이야기 처럼 들릴지 모른다. 하지만 나중에 내가 나이가 들었을 때 아무런 대책마련이 되어있지 않다면 그것보다 비참한 것도 없을 것이다. 그래서 노후 준비라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렇다면 우리는 지금 어떻게 준비해야할까? 시간은 돈이다. 나는 시간이 곧 돈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내가 시간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투자를 할 때 가져야할 마인드

나는 요즘 로버트 기요사키의 책을 읽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 돈과 자본주의 세상에서 가져야 할 마인드를 배울 수 있다. 이제 투자를 시작한지 거의 1년이 다 되어간다. 하지만 내가 얼만큼 성장했는가?라고 돌이켜 본다면 나는 아직도 모르는 것이 많고 미숙한 투자 새내기다. 그래도 투자 모임을 통해서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관점의 생각을 들을 수 있어서 너무 좋다. 아무래도 특정 분야의 사람들하고만 소통을 하면 다양한 관점에서 생각을 나누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스터디를 통해서 기업분석을 하면서 이 기업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고 그에 따른 수익은 얼마나 창출되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아직 주가가 떨어지면 두렵고 내가 좋다고 선택한 주식이 서서히 의심으로..

life helper 2021.11.10

SK텔레콤 매수이유(주가, 재상장 예정일, 기업분석)

내가 SK텔레콤을 매수한 이유는 내가 SK텔레콤을 몇 년 간 사용하고 있고 앞으로 5G, 6G로 발전해 나갈 것이고 이에 대한 수요도 늘어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SK텔레콤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래의 동영상으로 간단하게 알아보자! sk텔레콤 기업명 : SK텔레콤 종목(종목코드명) SK텔레콤 (017670) 작성일 (연/월/일) 21/11/04 투자 아이디어 -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사업(인터넷은 경기가 안좋아도 쓰기 때문/5G, 6G~로 발전을 해간다면?) - 구독·메타버스·AI·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 대한 사업의 성장성(구독 가입자 수 증가-> 이프랜드로 유도-> 메타버스 플랫폼 사용자 수 증가?) - 탈통신(아마존,우버 글로벌 기업과 협력 /지분 참여 방식/ 플랫폼 기업으..

KT&G에 대해서 알아보자(매수 이유!)

일단 내가 처음 KT&G를 매수했던 이유는 배당금을 받고자 하는 단순한 이유였다. 주가가 안정적이어서 크게 잃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도 작용을 했다. 참고로 KT&G는 원래 담배 인삼공사였는데 지금은 민영기업이다. 최근에 KT&G가 자사주를 매입 계획을 발표 하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더욱 커졌다. 서론은 여기까지 하고 KT&G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자! KT&G의 펀더멘털과 주가 종목(종목코드명) KT&G (033780) 작성일 (연/월/일) 21/11/02 작년 PER 9.61 / PBR 1.13 -> 이 정도면 거품이 끼지 않은 지표라고 볼 수 있다. 매출 구성 *매출 구성: 담배가 매출의 78%이다. 투자 아이디어 투자 아이디어: - 변동성이 거의 없고(=안정적인 주가)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