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9

투썸플레이스에서 케이크 할인해서 먹는 방법!

어제 나한테 이런 문자가 왔다. 내용인 즉슨 투썸플레이스에서 신한카드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모바일 쿠폰 3만 원권을 준다는 것인 줄 알았는데?! 링크를 타고 자세히 들여다 보니까 '투썸플레이스 신한카드'라는 카드로 투썸플레이스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하면 준다는 말이었다. ㅎㅎㅎ 곧 있으면 생일이어서 신한은행이 내 생일을 알고 이런 소즁한 문자를 보냈구낭~ 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그냥 카드 발급을 위한 이벤트성의 낚시성(?) 문자였다. 뭐.. 누군가한테는 좋은 기회일 수 있겠으나 자세히 보니까 연회비가 2만 원이 넘었다. 나는 결국 할 수 없이 케익을 제값 주고 먹어야겠구나... 하고 있었는데 문득 할인받고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 1. SKT 사용자일..

life helper 2021.12.18

국가건강검진 언제까지 받아야하나? 2022년6월까지 연장!!

나는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다. 하지만 여름엔 너무 더웠고 코로나도 있었고 해서 병원에 되도록이면 안 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12월까지 왔다. 그래서 부랴부랴 병원 언제 갈까 고민하던 찰나! 이런 뉴스가 떴다ㅋㅋ 결론은 내년 6월까지 받으면 된다는 것이다. 어떻게 연기할 수 있나? 건강검진 연기를 원하는 2년 주기 건강검진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해당 사업장에 2022년 1월3일 이후 건강검진 대상자로 추가 등록 신청을 해야 한다. 다음 검진은 2023년에 받는다. 다만 비사무직은 신청 할 필요 없다.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사무직 신청기간은 2022.1.3일부터 신청 가능하고 공단 지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할 수 있다. 내가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인지..

건강한 life 2021.12.15

너무 졸리다. (대상포진 걸림ㅠㅠ)

요즘 너무 졸리다. 대상포진에 걸려서 그런가 겨울이라서 그런가 왜 이렇게 졸릴까? 연말이기도 하고 먼가 나이가 한 살 더 먹는 것도 그렇고 요새 마음이 싱숭생숭하다. 졸려서 더 에너지가 떨어져서 무엇인가 할 의욕이 안 생기는 거 같기도 하다. 뜬금없게도 대상포진에 걸렸다. 처음에는 등과 겨드랑이 옆이 가렵다 정도였는데 갑자기 며칠새 피부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왔다. 엄마가 딱 보더니 이거 대상포진 이라며 빨리 병원가라고 해서 병원 가서 약 타서 먹는 중이다. 불편한 점은 가렵다는 것이다. 그리고 누울때 눌리니까 좀 따가운 거? 대상포진은 어릴 때 수두에 걸리고 나서 몸에 잠복해있다가 커서 면역력이 떨어지면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스멀스멀 나오는 거라고 한다. 내가 요즘 피곤한 건 별로 없었던 거 같은데 뭐가 문..

카테고리 없음 2021.12.13

내방역 근처 그리스식당 후기-노스티모

어제 내방역 근처에 있는 그리스 식당에 갔다. 식당이 길가에 있는 건물 2층에 있어서 눈에 잘 띄진 않았다. 빨간 벽돌 상가였다.ㅎㅎ 어제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가는 길이 좀 추웠다. 위치 위치는 내방역에 내려서 8번 출구로 나와서 걸어 올라오면 된다. 하지만 8번 출구는 계단이기때문에 7번 출구로 나오는 것이 좋다ㅎㅎ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125 2층 201호 7내방역 8번 출구에서194m 내부 실내는 깔끔하고 나무 식탁과 의자가 있었고 하얀 커튼이 샤랄라 하게 있어서 나름 분위기 있었다. 종업원은 2명이 있었는데 외국사람이었다ㅎㅎ 테이블은 한 6테이블정도 있었던 것 같다. 친구가 안와서 나 혼자 메뉴판을 보고 있었는데 봐도 뭔지 모르겠다는 사실ㅎㅎ 한참을 보다가 친구랑 톡 하면서 메뉴를 정했다. 바..

맛집 후기 2021.12.13

알뜰 교통카드로 얼마나 아꼈을까?(라이프스타일을 바꾸는 것의 중요성)

알뜰 교통카드 한달 사용후기(적립내역) 돈을 아끼는 방법 1. 정기적으로 나가는 지출을 줄인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 웨이브,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이다. 한 달에 거의 10000원 가까이 나오는데 이 돈을 정기결제가 되게 놔두면 돈이 hellomyyouth.tistory.com 저번에 알뜰 교통카드를 소개해준 적이 있다. 나는 5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지금까지 쓰고 있다. 그래서 문득 궁금했던게 과연 지금까지 얼마나 절약됐을까? 이다. 아직 12월달거는 정산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까지는 7개월치의 절약 금액이 될 것이다. 과연 얼마나 절약했을까? 일단 문자로 얼마가 적립되었는지 나오기 때문에 계산해보기 편하다. 내가 하루에 치하철이나 버스를 고정적으로 타는 횟수는 20일 X 2번=40번이다...

[교대역] 예쁜 카페- 몬틸나잇

저번 주 일요일 친구를 만나러 갔는데 친구가 교대역에 있는 몬틸나잇 카페를 가자고 했다. 나는 처음 가보기도 하고 잘 모르는 카페라서 별 기대없이 갔는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리뷰를 남겨본다. 위치는 교대역 13번출구로 나가면 된다. 아래 사진은 바닐라자네라는 커피인데 위에 반이 크림이다. 크림이 나한텐 좀 달았지만 그래도 맛있었다. 이 카페는 들어가면 꽃향기가 난다. 생화가 많다. ㅎㅎ 그리고 저기 커피 옆에 놓여있는 카네이션은 카운터 옆에 하나씩 가져가라고 써놔서 하나 가지고 왔다ㅎㅎ 뭔가 특별한 날인 거 같은 기분이 들게 했다. 이건 내가 앉은 테이블에서 찍었는데 창가였다. 햇빛이 너무 들어와서 커튼을 쳤는데 사진 찍으니까 분위기 있게 잘 나왔다. ㅎㅎ 올해 들어 제일 잘 찍은 사진이라고 생각. 커피 ..

맛집 후기 2021.12.08

무료 이미지 편집, 이미지 사이트

https://pixlr.com/kr/x/ 사진 에디터 : Pixlr.com - 온라인 무료 사진 편집 툴 Pixlr X를 통해 브라우저에서 고급 사진 편집 툴을 바로 실행할 수 있어요. 별도의 설치 또는 회원가입이 불필요! 컴퓨터,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이용하세요. pixlr.com https://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무료이미지 사이트

life helper 2021.12.06

네이버에 블로그 글 검색되게 하는 방법

블로그를 하면서 내가 쓴 글이 검색되게 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마음일 것이다. 아무리 좋은 글을 적어도, 도움이 되는 글을 적어도 검색이 안된다면 아무런 쓸모가 없게 되어버리기 때문이다. 티스토리는 다음기반이긴 하나 사람들이 익숙한 것은 네이버와 구글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면 네이버에도 내 글이 검색되게끔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1. 네이버 웹마스터에 사이트 등록(블로그 주소 등록) 네이버 웹마스터에 사이트 등록을 해주어야 한다. 네이버에 등록을 하려면 우선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들어간 다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한다. 그리고 사이트 등록 란에 내 블로그 주소를 붙여 넣기 ..

life helper 2021.12.04

사진으로 외국어 번역하는 방법

요즘은 인터넷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다. 예를 들어 해외사이트를 이용해서 직구를 할 수도 있고 다양한 콘텐츠들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외국어를 잘하지 않더라도 어플을 통해 대략적인 내용을 알 수 있다. 너무나 좋은 세상이다ㅋㅋ 자 그럼 이제부터 시작해보자. 일단 동영상으로 한번 보고 해보자. 사진으로 외국어 번역하는 방법 1. play 스토어에 들어간다. 2. '파파고'를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로드한다. 3. 파파고 어플을 열고 이미지를 클릭한다. 카메라 화면이 나오는데 번역하고 싶은 부분을 사진 찍는다. 4. 전체 번역이 된다. 아래는 책을 발췌한 내용인데 중국어로 번역해보았다. 완벽하진 않더라도 70% 정도는 알 수 있는 것 같다. 끝!

life helper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