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도움이 되는 지식/경제

카카오 게임즈 투자 5개월로 90% 이상 익절한 썰(ft. 카카오 게임즈 급등한 이유)

hello my youth 2021. 7. 22. 17:57
반응형

우선 나는 주린이고 카카오 게임즈를 단 3주를 샀기 때문에 90%라고 해도 많은 돈을 벌진 못했다. 

(평단가는 51833원이었다ㅎㅎ)

우선 카카오게임즈를 알게 된 것은 카카오 때문이었고 카카오 검색하다가 카카오 게임즈가 아래에 떠서 알게 됐다.

 

카카오 게임즈는 다른 게임회사에 비해서 설립된 지 오래되지도 않았고 게임분야에서 이미 선점한 다른 게임회사들이 많았기에 그렇게 확신을 가지고 많이 사지는 못했다. 그래서 저점에서 분할매수를 할 생각이었는데 갑자기 확 올라버려서 팔았다ㅎㅎ

 

<카카오 게임즈 급등한 이유>
카카오 게임즈는 지난 7월 2일 오딘 양대 마켓 1위 등극 이후 주가가 7만 원대로 치솟았으며,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1위 유지가 계속되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더니, 금일(22일)에는 10만 원을 넘어섰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출시 전만 하더라도 5만 원대에 머물러 있었으니, 한 달 만에 두배 가까이 상승한 것이다.
이처럼 카카오 게임즈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흥행이 장기화되고 있으며, 새로운 신작에 대한 기대감도 더해진 것으로 풀이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엔씨소프트가 야심 차게 준비한 리니지 M 4주년 이벤트의 공세를 이겨내고, 20일이 넘게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렇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라는 모바일 게임이 엄청난 인기를 끌었었고 22일(오늘) '이터널 리턴'이라는 게임이 다음 게임에서 서비스를 시작해서 확 오르게 된 것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_R7T8Ls_kqQ&t=30s 

오딘 소개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ArUhWZTuMNI 

이터널 리턴 게임

이런 게임이다. 다 공격(?)하고 싸우는 게임이다.ㅎㅎ 사실 나는 게임에는 관심이 없지만 카카오라서 믿고 산 것도 있다. 

어쨌든 나는 지금 큰돈을 투자하기 전에 조금씩 사면서 내 투자 방식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하는 중이다. 

물론 주식 시장이 호황인 것도 있지만 그래도 주식을 사면서 이것저것 알게 된 것이 많은 것 같다. 

예전에는 세상이 어떻게 돌아갈지, 미래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다면 이제는 어디에 투자를 할지 생각해보니 자연스럽게 미래 기술, 미래 사회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 것 같다. 

 

이번 수익은 '카카오'라는 회사를 믿고 산 것이 컸고 카카오가 성공시킨 것이 많았기 때문에 그것을 보고 조금 산 것이었다. (카카오라는 회사에 대한 이미지, 이용자 수도 생각했다.) 하지만 이렇게 단기간에 많이 오를진 몰랐다ㅎㅎ

오늘은 기분 좋은 날이다! 앞으로 세상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고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럼 다들 성투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