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helper

표준체중 계산기 vs 스마트 체중계 결과는?(feat. 스마트 체중계 추천, 다이어트 꿀템)

hello my youth 2021. 6. 1. 13:55
반응형

다이어트할 때는 몸무게에 굉장히 예민해진다. 오늘 몇 킬로가 빠졌을까, 내 몸무게는 어디쯤에 와있을까, 지금까지 얼마나 빠졌을까 등등 그래서 다이어트할 때는 표준체중 계산기로 현재 내 몸상태를 알아보고 싶어 진다. 그리고 매일 기록한다.ㅎㅎ

그렇다면 표준체중 계산기와 스마트 체중계의 결과는 어떻게 나올까?

일단 표중체중 계산법은 BMI계산법과 같다.
BMI=체중/(키 x키)이다.

하지만 이렇게 손으로 계산할 필요 없이 네이버의 표준체중 계산기를 활용하면 쉽게 알 수 있다.

 

표준체중계산기 : 네이버 통합검색

'표준체중계산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

 

네이버 표준체중 계산기 BMI: 21.19

스마트 체중계의 결과는 어떨까?

스마트 체중계 BMI: 21.2

별반 차이가 나지 않는다.
이 정도면 같다고 볼 수 있다.

스마트 체중계의 장점은 체중계에 한번 올라가기만 하면 나의 대략적인 신체 정보를 알 수 있고 또 그것을 자동으로 기록해준다는 점이다.
어떻게 그럴 수 있냐고?
어플로 연동되기 때문.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체중계는 겐지아 스마트 체중계이다.

몸무게 변화


이렇게 체중, BMI, 지방, 근육, 수분, 내장지방, 골격, 기초대사 변화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다.
이거 있으면 진짜 편하다. (나만의 건강 관리사 같은 느낌이랄까)
다이어트할 때 매일 체중 기록하는데 그럴 필요도 없고 그냥 어플에 자동으로 저장되고 내 체중의 추이도 볼 수 있어서 좋다.
Inbody회사에서 나온 스마트 체중계도 있었는데 그건 너무 비싸고 그렇게 정확하게 측정될 필요는 없다고 느껴서 안 샀다.
(어차피 한번 보고 안 볼 거기 때문에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생각에ㅎㅎ하지만 좀 더 정확한 걸 원한다면 Inbody회사에서 나온 제품을 사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다이어트하는 사람이라면 매일매일 체중 기록하는 시간도 아끼고 너무 편하니 한 번쯤 사용해 보길 바란다!



겐지아 스마트 체중계 ← 자세한 설명은 여기를 클릭해서 보길 바란다!

(광고 아님, 내가 써보니까 다이어트할 때 너무 유용해서 추천하는 것임ㅎㅎ, 내 돈 주고 산거임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