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helper

알뜰 교통카드 한달 사용후기(적립내역)

hello my youth 2021. 6. 6. 13:01
반응형
 

돈을 아끼는 방법

1. 정기적으로 나가는 지출을 줄인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 웨이브,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이다. 한 달에 거의 10000원 가까이 나오는데 이 돈을 정기결제가 되게 놔두면 돈이 나갔는지 무감각

hellomyyouth.tistory.com


위에 포스팅에서 알뜰 교통카드를 잠깐 소개해준 적이 있다.

알뜰 교통카드 사용하는 방법은

알뜰 교통카드 적립 방식

일단 알뜰 교통카드는 집에서 출발할 때 알뜰 교통카드 어플로 출발 버튼을 누르고 도착지에 가서 도착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 실내보다는 지상에서 눌러주는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알뜰 교통카드 안내사항

월 15회 이상 이용해야하고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정상 확인되어야 지급이 가능하다.

주민등록상 주소가 확인되면 어플 내에 이런 알람이 뜬다ㅎㅎ

그럼 과연 한달에 교통비가 얼마나 절약되었을까?

일단 몇번이나 적립되었는지 보자.

알뜰교통카드 5월 적립내역

45회가 적립되었다.

참고로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미세먼지 발령일일 때 이용하면 2배나 적립된다!!

그리고 저소득층한테는 더 지원해준다!

그럼 얼마나 적립되었을지..결과는?!
.
.
.
.
.
.
.
.
.
.
.
.
.
.
.
.
.
.
.
.
두구두구
.
.
.
.
.
짜잔!!

총 할인액 17500원!!
ㅋㅋ완전 꿀이다.
출발할 때 도착할 때 버튼 눌러주는 거 불편하긴 한데 이 정도면 완전 꿀!

마일리지 지급방법


신용카드는 차감되어 지급하고 체크카드는 할인액이 입금된다고 하는데 문자는 차감된다고 하는 건 뭘까ㅎㅎ
(체크카드 이용자임.)

지하철에서 한 컷

어쨌든 어떻게 들어오는지는 들어오면 알려주겠다!


Tip. 알뜰 교통카드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하니까 사용해보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