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helper

구글 계정 주소 변경하는 법(구글 애드센스 새 PIN요청하기)

hello my youth 2021. 7. 18. 12:17
반응형

어느 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

라는 문구가 쓰여져 있었다. 아래를 더 내려보니 이런 카드가 있는 것이 아닌가?

PIN 번호를 7월 11일에 발송했다는데 나는 이사를 해서 주소를 아직 안 바꿔놨는데 이미 발송했단다ㅎㅎ

그래서 주소를 바꾸려고 했는데 왜 이렇게 구글은 주소변경 란을 찾기가 힘든지..

 

그래서 나는 내 프로필을 누르고

 

 

구글 계정 관리에 들어가서 검색란에 '주소'라고 치고 맨 위에 있는 란을 클릭해주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설정 링크를 클릭하고 나서 아래의 설명대로 해주면 된다.

 

이렇게 하는 방법이 있고 

구글 애드센스-> 지급-> 설정 관리-> 이름 및 주소에서 변경하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이미 PIN번호는 발송이 되었으니 난 새 PIN을 요청해주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되는데 문제는 발송일로부터 3주가 지나야 새 PIN을 요청할 수 있다.ㅎㅎ

구글은 정말 복잡한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