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helper

여름철 빨래 쉰내 제거하는 방법! (또 다른 꿀팁 방출)

hello my youth 2021. 7. 14. 19:33
반응형

여름... 진짜 덥다. 요즘은 마스크 쓴 상태에서 습하고 더운 숨을 들이쉬려니 너무너무 힘들다.

그 와중에 땀은 많이 나고..

여름에는 옷을 한번 입고 바로 세탁기에 넣어버린다ㅎㅎ

우리집 세탁기ㅎㅎ

특히 여름에는 흰 옷이 많은데 이걸 빨리 빨지 않고 방치하면 누렇게.. 변한다.

수건에서는 스멀스멀 쉰내가 나려고 한다. 보통 수건에서 냄새나면 삶아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삶지 않아도 냄새를 없애는 방법이 있다!

여름철에도 빨래를 뽀송뽀송하게 하는 방법!

 

바로 과탄산소다를 사용하는 것이다. 빨래 양에 따라 과탄산소다를 넣는 정도가 달라지겠지만 나는 그냥 밥숟가락으로 5스푼을 컵에다 넣고 따뜻한 물에 풀어서 녹여준다. 

그렇게 해서 세제 넣는 통에 넣지 말고 빨래통 안에다가 과탄산소다 물을 부어준다.

웬만하면 옷 바로 위에 붓지는 말고 수건 위에 부어 주는 게 좋을 것 같다. (색상 변할까 봐)

그리고 세제통에 세제랑 섬유유연제를 넣고 돌려준다.

그렇게 하고 돌리면 흰옷은 하얘지고 수건에서 냄새 하나도 안남!!

 

요약:

1. 과탄산소다 5스푼 정도 물에 넣고 풀어서 세탁기 안에 넣어준다.

2. 세제통에 세제랑 섬유유연제 넣고 닫는다.

3. 빨래를 돌린다.

5. 꺼내서 말리면 냄새 없어져 있음!!

 

* 참고로 세탁기 안이 너무 더러우면 빨래를 해도 쉰내가 날 수 있다. 

그러니까 한 달에 한 번씩은 세탁조 클리너로 세탁기를 청소해주자!

 

집에서 세탁조 클리너 만드는 방법:

1. 과탄산소다랑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해서 녹여서

2. 2~3시간 정도 세탁기에 방치해 준다.

3. 그리고 안에 걸레 하나를 넣고 삶음이나 통세척 모드로 해서 돌려준다.

추가로 세탁기 배수 필터랑 거름망도 청소해주면 좋다!

 

그리고 이건 나의 꿀팁인데

 

*화장실에 안 없어질 것 같은 곰팡이 제거는 '트래펑' 제품을 사용하면 잘 없어지고 

*변기 청소는 '홈스타 뿌리는 곰팡이 싹 세정제' 이걸로 촥촥촥 뿌리고 놔두고 몇 분 이따가 와서 물만 내리면 정말 깨끗하게 청소된다! (광고 아님ㅎㅎ 경험에서 우러러 나오는 꿀팁임ㅋㅋㅋ)

*그리고 주방세제 거품 잘나게 하는 방법은 주방세제 안에다가 과탄산소다 티스푼으로 1번 넣어주면 세제 조금만 써도 거품 완전 잘나고 완전 잘 닦임!!

근데 비율은 어떻게 한진 모르겠는데 한번 조절해 가면서 시도해보세요!

저는 세제 양 보다 너무 많이 했는지 다음날 거품이 밖으로 나오고 있었습니다ㅋㅋ

 

그럼 모두들 여름철에도 뽀송뽀송하게 지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