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life

국가건강검진 언제까지 받아야하나? 2022년6월까지 연장!!

hello my youth 2021. 12. 15. 19:43
반응형

나는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다. 하지만 여름엔 너무 더웠고 코로나도 있었고 해서 병원에 되도록이면 안 가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12월까지 왔다. 그래서 부랴부랴 병원 언제 갈까 고민하던 찰나! 

 

이런 뉴스가 떴다ㅋㅋ

결론은 내년 6월까지 받으면 된다는 것이다.

 

어떻게 연기할 수 있나?

 

건강검진 연기를 원하는 2년 주기 건강검진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또는 해당 사업장에 2022년 1월3일 이후 건강검진 대상자로 추가 등록 신청을 해야 한다. 다음 검진은 2023년에 받는다.

다만 비사무직은 신청 할 필요 없다.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사무직 신청기간은 2022.1.3일부터 신청 가능하고 공단 지사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할 수 있다. 

 

내가 올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알고 싶다면?

 

건강검진 대상자는 지역세대주, 직장가입자, 만 20세 이상 세대원 및 피부양자로 2021년에는 홀수 해이므로 출생연도가 홀수이신 사람이 해당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로그인하고 '건강검진 대상 조회'에 들어가서 '대상 없음'일 경우 대상자가 아니고 '본인 부담 없음' 이면 대상자이다.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단, 일반검진일 경우 아래의 표에 해당되는 사람만 받을 수 있다.

 

일반검진

 

잘 모르겠다면 직접 고객센터에 물어보는 것도 방법이다! 

국가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시기가 연장됐다 하더라도 건강검진은 예방적 차원에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찍 받는 것이 좋다. 

그럼 다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길 바란다!!

반응형